뉴스피플/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president
By president 2016.01.23 20:14

뉴스피플/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뉴스피플/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DSC_6573

이규택 교직원공제회 이사장,‘라이프스토리 콘서트’개최

<꺼지지 않는 불꽃>처럼 정계복귀 타올라라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지난 12월 3일 오후 7시 양재동 The-K호텔서울 아트홀에서 ‘북&색소폰 라이프콘서트’를 가졌다. 소설이기도 한 이날 새벽 전국에 걸쳐 함박눈이 쏟아졌다. 오후가 되면서 영하의 맹추위가 불어 닥쳤지만 이날 콘서트 행사장에는 1000여명의 인파가 몰려 북새통을 이뤄 이 이사장의 마음을 가볍게 했다.

이날 정원식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신경식 헌정회장, 홍사덕 민족화해협력범국민 협의회 상임의장,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유용태 전 노동부장관, 원경희ㆍ조병돈 여주ㆍ이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근대사와 함께 해온 저자 이규택의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 ‘꺼지지 않는 불꽃’ 의 출판 기념회와 함께 색소폰 연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이규택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사를 시작해 16번의 직업을 바꾸면서 지금까지 파란만장한 삶을 이어왔다”며 “2008년 국회의원 공천에서 탈락한 뒤 야인생활의 외로움을 달래준 친구가 바로 섹소폰이었다”고 이색콘서트를 연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미 고인이 된 아내의 권유로 섹소폰을 들었다고 한다. 올해로 9년째 섹소폰 연주에 빠진 그는 내년 총선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원식 전 총리는 축사를 통해 “이번 이규택 이사장이 내놓은 <꺼지지 않은 불꽃>에는 저사의 정신과 혼이 스민 글로 4선 국회의원을 지내는 동안 교육분과위원장을 맡아 교육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업적을 남기었다”며 “이규택 이사장이 책과 음악은 언제나 인생을 풍요롭게 해준 소중한 친구라고 말한 것처럼, 오늘의 콘서트가 감동을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치하했다.

홍사덕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은 “이규택 이사장과 술을 마시다보면 천진난만한 늘 소년같다”며 “이규택 이사장이 미리 보낸 섹소폰 연주 동영상을 보고 그간 얼마나 힘들고 외로웠으면 이렇게 많은 연습을 했을까 가슴이 아렸다”고 위로했다. 그는 이어 자신의 적극적으로 권유로 이규택 이사장이 속현(續絃)을 하는데 성공했다고 했다. <꺼지지 않는 불꽃(201쪽)>에 이렇게 적혀있다. 거문고를 치다가 줄이 끊어지면 다시 잇는 일을 속현이라고 한다. 예로부터 왕손이나 사대부에서는 재혼이라는 말 대신 속현이라는 말을 자주 썼다는 것이다.

이날 이규택 이사장은 <눈이 내리네<<황성옛터><황야의 무법자>,<님은 먼곳에><창밖의 여자> <열애> 등 8곡의 섹스폰 연주를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그의 연주 실력은 지난해 독일 작센유스윈드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가졌다는 소문 만큼 단연 돋보였다. 특히 이날 게스트로 초청된 올해 85세의 장충식 단국대 이사장은 이규택 이사장의 멘토로 알려졌다. 그는 가곡 <아 가을인가>에 이어 앙코르 송까지 불러 청중들의 박수를 한껏 받았다.

이규택 이사장의 이번 자서전 ‘꺼지지 않는 불꽃’은 살아온 순간순간들의 이야기를 엮은 것으로 6·10민주항쟁, 투옥, KBS해직으로 이어지는 민주화 운동 그리고, 4선 국회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과 여주-성남간 복선전철사업 이야기 등 그 만의 다채로운 인생역정을 담고 있다.

이규택 이사장이 2013년도에 취임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국내 유일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현재 회원수 72만명, 자산은 26조원의 거대 공공기관이다. The-K손해보험, The-K예다함상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소피아그린 등 보험, 상조,호텔,골프장 등 8개 산하업체를 보유하고 있다. 자산규모가 재계 10위권인 CJ그룹과 신세계그룹과 비슷한 수준이다.

한편, 내년 4월 제 20대 총선 출마를 위한 출정식을 방불케 한 이규택 이사장의 ‘꺼지지 않는 불꽃 북&콘서트’는 내년 1월 10일 여주에서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규택 이사장 프로필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현)/2012년 한나라당 박근혜 대통령후보 경기도선대위 공동위원장/2007년 한나라당 대통령후보 경선 박근혜 후보 조직․직능 총괄위원장/러시아 국립극동대학교 명예박사(교육학)/국립충남대학교 명예박사(법학)/서울종합예술대․상명대 석좌교수/친박연대 공동대표/세계한인무역협회 고문(현)/세계항인상공인총연합회 부이사장(현)/국회 해외동포무역경제포럼 대표/국회 교육위원장/한나랑 최고위원․원내총무․수석부총무․홍보위원장․도당위원장/민주당 대변인/ 14,15,16,17대 국회의원(4선)/6.10국민항쟁 주도로 투옥/ 민주헌법쟁취 및 6.10국민항쟁 국민운동본부 상임집행위원/통일민주당 대외협력위 부위원장/ 민주화추진협의회 대외협력국장/KBS사업단 문화사업부장/중앙일보․동양방송 문화사업부장/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졸업

 

 

president
By president 2016.01.23 20:14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