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워드/유한킴벌리 외.. 유한킴벌리, ‘우푸푸’프로젝트 ‘대한민국 SNS 대상’ 사회공헌 부문 대상

president
By president 2016.10.27 15:37

■어워드/유한킴벌리 외..  유한킴벌리, ‘우푸푸’프로젝트  ‘대한민국 SNS 대상’ 사회공헌 부문 대상

어워드/유한킴벌리 외

유한킴벌리, ‘우푸푸’프로젝트

‘대한민국 SNS 대상’ 사회공헌 부문 대상

유한킴벌리가 10월 14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조직의 SNS 활용 경쟁력을 평가하고 고객 소통에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기업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으로 널리 알려진 유한킴벌리가 ‘우푸푸’ 프로젝트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우푸푸’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의 줄임말로 2035세대에게 숲과 사람의 공존이라는 가치를 전하기 위해 아름다운 우리 숲을 소개하고 숲을 더욱 친근하고 편한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리는 SNS 프로젝트다. ‘우푸푸’는 지친 청춘들에게 휴식의 장소로 숲을 제안하고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청춘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으며 SNS상의 소통을 넘어 직접 숲의 건강함을 체감하고 청춘들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활동을 전개해 가고 있다. 올 봄에 열린 ‘숲스러운 사이’의 경우 가정의 달을 맞아 평소 서먹했던 부모님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숲에서 데이트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모집부터 관계개선이라는 목적에 충실했다. 부모님의 젊은 시절 사진을 우푸푸 페이스북에 올리면서 참가신청자들은 부모님의 옛날 사진을 찾기 위해 앨범을 펼쳐야 했고 행사 당일에는 부모님과 서울숲의 명소를 SNS에 인증하는 미션을 통해 부모님과의 테이트도 자연스레 이어졌다. 청춘들에게 영감을 주는 잔잔한 소통도 ‘우푸푸’가 주목받는 부분이다. ‘우푸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월 10회 이상 감성글귀를 공유하고 있다. 글귀의 내용은 응원과 위로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단순히 힘내라는 동기 부여가 아닌 그들의 좌절, 슬픔 등에 공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글귀는 청춘들이 자신의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거나 캘리그라피로 재작성하여 SNS에 올려 더 많은 청춘들과 공유되고 있다. 이처럼 우푸푸는 2035세대의 삶에 공감하고 위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청춘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우푸푸 SNS에는 많은 청춘들이 자신의 친구를 태그하여 위로를 나누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는 우푸푸 SNS가 일방의 소통 공간이 아닌 숲을 매개로한 청춘들의 소통 창구가 되었음을 의미한다. 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 ‘숲과 사람의 공존을 통한 더 나은 생활 실천’이라는 새로운 비전 속에 도시숲, 공존숲, 미래숲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고 숲 리더들을 키우고 숲의 가치를 공유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며 ‘우푸푸’는 이러한 가치들을 청년들과 함께 나누고 더 많은 청년들이 숲에서 꿈과 희망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OIL, 7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

S-OIL이 1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에서 7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에 선정됐다. Oil &Gas 산업 분야에서 7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것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정유사 중 최초이자 유일한 사례이다. 또한 국내 정유 및 석유화학 기업 중 DJSI 월드에 선정된 기업은 S-OIL이 유일하다.2016년 DJSI 월드 지수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35개 글로벌 기업 중 12.5%에 해당되는 총 317개 기업이 편입되었으며, 국내 기업은 S-OIL을 포함하여 21개 기업이 포함되었다. S-OIL은 이번 평가에서 윤리경영, 기후변화 전략, 친환경 경영 시스템, 안전 및 보건, 우수인재 유치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S-OIL 관계자는 “7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것은 S-OIL이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를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임을 의미한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가장 수익성 있는 종합 에너지회사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달성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선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였다. DJSI는 미국의 금융정보 회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 평가사인 로베코샘이 전 세계 2,500여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지수다.

logo 삼성전자

삼성 전자레인지, 유럽 3개국 주요 매거진 평가에서 1위

삼성전자 전자레인지가 이탈리아 ‘알트로컨슈모’, 벨기에 ‘떼스뜨아샤’, 스페인 ‘오시유-콤프라 마에스트라’ 등 유럽 3개국의 주요 소비자매거진 10월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이들은 40년 넘게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각국을 대표하는 소비자매거진으로 현재 각 매거진 별로 3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10월호에서 이 매거진들은 전자레인지의 ▲해동 ▲가열 ▲조리 균일도 ▲그릴 등의 성능을 평가해 점수를 부여했다. 삼성 전자레인지는 이탈리아 ‘알트로컨슈모’의 콤비(Combi) 부문에서 전 항목 상위 평가를 받으며 1위부터 3위까지 싹쓸이 했고, 특히 1위로 선정된 제품은 가정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전기오븐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완벽한 조리 기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고 평가 모델’로 선정됐다.

스타일러는 최근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는데, 스타일러가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물이 만든 스팀으로 의류를 관리한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스타일러는 최근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는데, 스타일러가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물이 만든 스팀으로 의류를 관리한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 스타일러, 영국·독일·프랑스 등에서 친환경 마크 획득

LG전자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가 최근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스타일러가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물이 만든 스팀으로 의류를 관리한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국 비영리기관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는 스타일러에 탄소 발자국(Carbon Footprint) 마크를 부여했다. 이 마크는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에 이르는 제품수명주기 전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량을 검증한 제품에 부여된다. 카본 트러스트는 영국 정부가 기후변화 대응을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기관이다. 독일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트(TUV Rheinland)도 스타일러에 그린 마크(Green Mark)를 부여했다. 이 기관은 에너지 소비량, 탄소 배출량, 유해물질 사용 여부 등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친환경 제품에 이 마크를 부여한다. 스타일러는 프랑스 전기공업중앙시험소(LCIE)로부터 에코 디자인(Eco-design)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이 시험소는 전자제품의 소비전력량, 원자재 사용량, 유해물질 배출량 등의 친환경 항목을 평가해 에코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한다.

kt

KT, 세계정보기술서비스연맹 모바일 최우수상 수상

KT(회장 황창규)는 현지시간 4일 브라질 브라질리아에서 열린 ‘WITSA Global ICT Excellence Award 2016’에서 GiGA LTE 서비스로 ‘모바일 최우수상(Mobile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 ‘WITSA Global ICT Excellence Award’는 세계정보기술서비스연맹(WITSA, World Information Technology and Services Alliance)의 주관으로 전 세계에서 ICT의 도입과 활용이 가장 우수한 기관 혹은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자리로, 매 2년마다 WCIT(World Congress on IT)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이번 WCIT 2016/ WITSA Award에서 KT가 수상한 모바일 최우수상(Mobile Excellence Award)은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 부문의 혁신과 트렌드 리더 역할을 하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이번 수상 사유는 지난 2015년 6월 ‘GiGA LTE’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최고 기술의 혁신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GiGA WiFi’, ‘GiGA 인터넷’ 등 향후 5G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다양한 GiGA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KT 네트워크부문 이철규 전무는 “KT는 GiGA LTE에 이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혁신적인 기술들을 선보이고, 글로벌 통신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6.10.27 15:37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