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제철과일 · 채소 … 독소 제거하는 여름과일과 간 해독에 좋은 식품

president
By president 2017.07.01 16:20

푸드/제철과일 · 채소 …  독소 제거하는 여름과일과 간 해독에 좋은 식품

건강/제철과일 · 채소

독소 제거하는 여름과일과 간 해독에 좋은 식품

여름 제철 과일 중에는 해독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다. 전문가들은 “독소 제거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을 충분히 먹는 것은 좋지만 식사대용으로 여겨서는 곤란하다”고 말한다. 건강과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도 잊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식사를 대신할 순 없지만 몸속 독소를 빼주는 효과는 있는 여름 과일은 토마토와 체리, 블루베리, 포도 등이 꼽힌다. 한편 미국의 간 기능 전문 연구 사이트 ‘리버서포트닷컴’은 간이 지쳐있을 때 간 해독 기능을 가진 자연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간 건강을 위해 좋은 방법이다며 간 해독에 좋은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몸속 독소 빼주는 여름 과일

  1. 토마토

여름에는 땀 배출량이 늘어나 탈수증이 일어나기 쉽다. 탈수 증상으로 목이 마르면 이를 허기와 혼동하는 경우가 있다. 탈수증과 연관이 있는 배고픔을 막기 위해서는 수분 함량이 높고 포만감을 주는 토마토가 좋다.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짠 음식을 먹을 때 나트륨을 배출시켜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고 얼굴이 붓는 것을 막아준다.

 

  1. 체리

붉은색을 띄는 컬러푸드 중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체리는 작은 크기에 비해 수분과 심이섬유를 비롯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노폐물의 증가를 억제하며 항염증 작용으로 염증 호전시키는 기능을 한다. 체리는 잠을 유도하는 물질인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다.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넓혀 플라크가 형성되는 것을 막고 뇌로 가는 혈류량을 늘려 뇌 건강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1. 포도

여름이면 씨의 유무, 알의 크기와 색깔 등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포도들이 마트 진열대에 오른다. 포도 품종에 따라 단맛의 강도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포도에는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들어있어 암 예방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 이 성분은 포도 껍질과 씨앗에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포도를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간 해독에 좋은 천연 먹거리 5가지

 

  1. 마늘

마늘은 많은 건강상의 혜택을 갖고 있다. 그 가운데 하나가 간 해독 기능이다. 마늘은 알리신 및 셀레늄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 성분이 간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마늘은 또한 황 성분을 갖고 있으며, 이것이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아울러 마늘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

 

  1. 자몽

비타민 C와 글루타티온을 다량 함유한 자몽은 간의 자연 정화 과정을 증진시킨다. 자몽 하나에는 70㎎의 글루타티온이 들어있다. 글루타티온은 바로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다. 게다가 자몽의 펙틴 성분(식물체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콜로이드성의 다당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도 있다.

 

  1. 사과

사과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들 모두 해독 과정에 관여한다.사과 한 개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담즙 생산을 자극하고 담즙은 해독 작용을 하게 된다. 또한 사과의 펙틴 성분은 혈액 속 금속 성분을 제거하는데 기여한다.

 

  1. 호두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아르기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호두에는 글루타티온과 오메가-3 지방산 성분도 많이 들어있는데 이 역시 해독 작용을 돕는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 등 십자화과 채소는 인체의 글루코시놀레이츠 양을 증가시킨다. 글루코시놀레이츠는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 비타민 C 등과 함께 해독 기능을 한다. 간에서 해독 효소를 증가시켜 독소를 배출시킨다.

<자료제공=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president
By president 2017.07.01 16:20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