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식품에 문화와 자연을 입히다 … 분당 사옥에 복합외식문화 공간 ‘엔바이콘(N-Bicon)’ 오픈

president
By president 2017.08.02 18:36

■NS홈쇼핑, 식품에 문화와 자연을 입히다 … 분당 사옥에 복합외식문화 공간 ‘엔바이콘(N-Bicon)’ 오픈

Space/NS홈쇼핑

NS홈쇼핑, 식품에 문화와 자연을 입히다

분당 사옥에 복합외식문화 공간 ‘엔바이콘(N-Bicon)’ 오픈

 

NS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이 지난 3월15일 떠오르는 오피스가인 경기도 성남시 분당 판교테크노벨리 NS홈쇼핑 별관에 엔바이콘(N-Bicorne/대표 조항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나폴레옹 갤러리를 비롯해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 마련된 카페, 한식․양식․일식․분식 등 12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최영남 기자

 

나폴레옹이 직접 지휘하던 부대의 말 수의사에게 선물했던 나폴레옹 1세의 이각(二角) 모자는 모나코 국왕 알베르 2세의 증조부인 루이 2세가 수의사 후손에게 직접 사들여 왕실 소장품으로 간직하고 있다가 지난 2014년 경매에 내놓으면서 김홍국 회장이 사들였다.

나폴레옹이 직접 지휘하던 부대의 말 수의사에게 선물했던 나폴레옹 1세의 이각(二角) 모자는 모나코 국왕 알베르 2세의 증조부인 루이 2세가 수의사 후손에게 직접 사들여 왕실 소장품으로 간직하고 있다가 지난 2014년 경매에 내놓으면서 김홍국 회장이 사들였다.

 

NS홈쇼핑 별관에 위치한 엔바이콘의 총 개석은 894석으로 연회는 물론 중소형 복합외식문화 공간을 확보했다.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엔바이콘 설립은 외식산업의 진출이라기보다 일종의 푸드랩(Lab)이다. NS홈쇼핑이 20년 넘게 식품 전문기업으로 축적해온 노하우를 엔바이콘과 연계, 보다 고도화된 식품 R&D 공간을 마련해 차별화된 종합식품회사로 키우겠다는 포석이다. 다시 말해 엔바이콘의 메뉴 개발과 연계한 고부가가치 식품시장을 개척, 식품의 개발에서부터 제조․유통․물류에 이르기까지 통합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즉 엔바이콘에서 검증 받은 메뉴를 상품화, 이를 유통시키는 한편 2013년에 투자한 하림식품을 통해 PB상품 등 직접 제조까지 나서겠다는 것이다. 엔바이콘의 핵심가치는 하림 그룹의 에그리푸드 분야 역량을 총 집대성한 ‘Nature’s Sensation‘이다. 항생제와 화학조미료, MSG 등 인공첨가물을 거부한 자연 본연의 건강함을 맛보고 즐긴다는 콘셉트다. 이에 엔바이콘은 기존 홈쇼핑 사업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전략의 한 축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NS홈쇼핑은 그룹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양재동 첨단물류단지 개발을 통한 수도권 배송 경쟁력까지 갖춰 미래 식품 시장을 주도하는 청사진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엔바이콘은 현재 하림의 자연 식재료를 활용한 외식 브랜드로 까페 보나파르트, 북경오리전문점 왕스덕, 웨스턴 레스토랑 비스트로 바이콘, 한우전문점 순우가, 일본라멘 혼키라멘 등 하림의 자체 브랜드 12개로 이뤄졌다. 여기에 향후 엔바이콘을 통해 닭, 오리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등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간 홈 가정식(HMR)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북경오리 전문점 ‘왕스덕’에서는 ㈜주원산오리’로부터 고품질의 오리만 공급받아 요리하고 있으며 돼지철판요리전문점인 ‘하이포크’에서는 식재료의 신선도를 지켜주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72시간 이내의 신선한 돈육을 공급받아 요리에 사용하고, ‘하림닭요리’에서는 오늘 갓 잡은 당일 도계육만을 공급받고 있다. 이처럼, 하림그룹의 역량이 집대성된 식재료를 공급 받음으로써 최고 수준의 신선도, 퀄리티를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이 회사는 주재료 뿐만 아니라 부재료와 양념까지 국내산 천연 원재료를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하는 건강한 레시피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NS홈쇼핑은 엔바이콘의 유상증자에 80억원을 투자하는 엔바이콘의 사업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엔바이콘(N-Bicorne)의 엔(N)은 NS홈쇼핑의 약자이며 바이콘(Bicorne)은 프랑스 나폴레옹 황제의 이각모를 의미한다. 나폴레옹의 긍정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을 이 회사에 담겠다는 의지다. 나폴레옹에 각별한 감정을 가진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외식사업 브랜드 이름을 바이콘으로 지은 것은 그만큼 이 사업에 애정과 꿈을 갖고 있다는 의미가 된다. 까페 보나파르트는 나폴레옹의 성인 보나파르트를 그대로 붙여 만들었다. 다음은 엔바이콘의 12개 브랜드에 대한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Store)다.

 

5

1.긍정과도전의플랫폼  카페보나파르트’

카페보나파르트는 커피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공유하는 사람을 위한카페입니다. 소소한 일상과 다양한 주제의 대화가 머무는 이곳은 프랑스 최초 카페르프로코프(Le procope)처럼 긍정과 도전의 플랫폼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카페보나파르트에서 제공되는 커피와 차, 다양한스페셜음료는 신선한 천연재료를 사용합니다.

 

7

2,품격 있는 맛의 외교관  ‘비스트로바이콘’

세계 각국의 대표 요리를 선보이는 글로벌 미각레스토랑,비스트로바이콘에서는 이태리파스타와 지중해식 샐러드, 프렌치스타일의 스테이크, 오리지널 나폴리피자까지 다양한 맛의 세계를 현지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식재료의 품질과 수준은 항상 최고의 것만을 고집합니다. 자연에서 얻어낸 그대로의 맛을 요리에 담고 있습니다.

 

8

3, 북경에서 온 천하제일의 요리  ‘왕스덕’

왕스덕은 청나라 황실 오리구이의 전통을 계승한 전취덕 방식의 북경오리 전문점입니다. 중국식 화덕에서 대추나무 장작으로 굽는 정통의 방식. 금황색 표면을 감도는 향기와 바삭한 껍질, 부드러운 속살의 조화, 쉐프의 카빙 퍼포먼스까지 오감이 행복한 시간을 선사합니다.                  혼신을 다하는 쉐프의 마음에 한 치의 모자람이 없도록 ㈜주원산오리로부터 고품질의 오리를 공급받아 요리합니다.

 

9

4,부위별최강의맛  ‘순우가’

순우가는  ‘숙성이 필요한 부위’와 ‘숙성 없이 먹는 부위’를 구분하여 프리미엄 메뉴로 선보이는 한우전문점입니다. 각 부위별 구이와 육회 등 신선한 재료의 정직한 맛, 맑고 구수한 한우곰탕과 국밥의 우직하고 깊은 맛, 순우가는 자연이주는 최고의 맛을 요리합니다. 건강한 자연의 신선함을 그대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순우가는 믿을수 있는 무항생제 한우육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10

5, 72시간이 지나면 하이포크가 아닙니다  ‘하이포크’

하이포크는 26인치 와이드 한 철판위에 다양한 모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돼지철판요리 전문점입니다. 돼지고기가 가장 맛있는 시간을 지킨 모둠구이용 신선 돈육, 거기에 곁들인 제철채소와 풍성한 해산물의 맛있는 조합, 보는 즐거움과 소리까지 맛있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하이포크 맛의 비결은 첫째,  72시간 이내의 공급입니다. 둘째, 식재료의 신선도를 지켜 주는 콜드체인 시스템 덕분입니다.

 

11

6,갓 잡은 닭맛의 고집  ‘하림닭요리’

하림닭요리의 모든 요리는‘오늘 갓 잡은 닭’으로 만듭니다. 토종닭을 우려낸 담백한 육수에 닭장각을 통째로 먹는 닭곰탕, 특제 양념소스에 재워 뼈째 요리한 찜닭과 닭갈비, 닭불고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닭맛의 최고봉을 선사해 드립니다. 가장 좋은 닭맛을 위해 ㈜하림의 당일도 계육만을 고집합니다. 식재료의 선택이 음식의 맛을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12

7,토속의 풍미, 영양별식  ‘일품메기’

일품메기는 풍부한 식감의 고기 속살과 얼큰한 매운탕 국물에 수제비를 곁들여 먹는 메기 전문점입니다. 메기와 민물새우, 신선한 채소의 담백한 조합, 다시마 육수와 72시간 숙성 양념장의 얼큰한 하모니,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매운탕의 진한 맛을 선사합니다. 매일 갓 잡아 올린 신선한 식재료의 자부심은 일품메기의 자랑입니다. 건강하게 키워낸 메기만을 사용하여 맛도 영양도 일품입니다.

 

13

8,오늘 도정한 메밀로 만듭니다  ‘교소바’

교소바는 강원도 봉평에서 들여온 좋은 메밀을 당일도정, 당일 제면하여 순도 깊은 맛을 내는 메밀 전문점입니다.  “도정–분쇄–반죽–제면”과정을 100% 선보이는 진정성, 니하치(80%), 주와리(100%), 타타리(쌉쌀한맛) 소바로 입맛과 기호에 맞춘 다양성, 돈가스, 초밥, 우동 등 즐겨먹던 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맛은 정직한 감각입니다. 메밀 함유량을 정확히 지키는 교소바는 자연의 건강한 맛을 선사해 드립니다.

 

14

 

9,한국에서 즐기는 일본의 제맛  ‘혼키라멘’

ほんき[本気] “진심, 본마음”을 뜻하는 혼키라멘은 충실한 기본기로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는 생라면 전문점입니다. 몸에 좋은 육수와 신선한 생면발의 조화, 쉐프가 직접 개발한 화룡점정 수제 소스의 맛! 혼키라멘은 건강한 요리로 속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혼키라멘은 인공첨가물의 맛에 의지하지 않습니다. 천연의 식재료만으로 자연의 건강한 맛을 요리합니다.

 

15

10, 세대공감 토렴의 맛  ‘판교순대’

판교순대는 전통 가마솥의 깊은 맛과 감동을 젊은 감각에 맞춰 새롭게 리메이크합니다. 뜨거워졌다가 식기를 반복하는 일곱 번의 토렴, 탱글해진 밥알과 감칠 맛 좋은 국물에 머무는따뜻함. 새로운 스타일의 육회 비빔밥과 오소리 감투볶음이 참 좋습니다. MSG 없이도 맛있게, 무 항생제 신선 돈육을 사용하여 건강한 한 그릇에 맛있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16

11,잠깐의 휴식, 기분 좋은 만남  ‘판교분식’

판교분식은 사소한 분식 하나에도 건강을 챙기는 기분 좋은 휴식공간입니다. 매장에서 가래떡을 직접 뽑아 만든 떡볶이, 겨자 소스에 찍어먹는 마약 김밥과 부산어묵, 튀김까지 자극 없이 맛있는 천연 양념소스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바쁜 고객을 위해 모든 메뉴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며, 포장지는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용기를 사용합니다.

 

17

12,맛의 사이즈가 다르다!  ‘골든포테이토’

골든포테이토는 6mm가 넘는 두툼한 감자튀김을 소스에 곁들여 먹는 네델란드식 포테이토 전문점입니다. 160°C 기름에서 한번, 180°C 고온에서 한번더! 독보적인 식감을 만드는 현지의 레시피 그대로 다양한 소스가 어우러진 새로운 포테이토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골든포테이토는 bint’je종 감자를 식재료로 사용합니다. 원산지에서 가게까지, 안전한 경로로 현지의 맛을 재현합니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7.08.02 18:36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