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통해 판로확대 가속도 중소벤처부 주최‘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서 선정된 5개 상품 방송

president
By president 2017.08.02 18:48

■홈앤쇼핑 통해 판로확대 가속도  중소벤처부 주최‘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서 선정된 5개 상품 방송

유통/홈앤쇼핑 히트상품

중소기업 ‘히든 스타상품’, 홈앤쇼핑 통해 판로확대 가속도

중소벤처부 주최‘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서 선정된 5개 상품 방송

 

홈앤쇼핑(대표이사 강남훈)이 대한민국을 이끌 중소기업‘히든 스타상품’의 판로개척에 발 벗고 나섰다. 최근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청에서 공모한‘히든 스타상품’에서 최종 선정된 5개 상품을 편성하여 론칭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비체룸‘DIY 변신 선풍기’△㈜코비코‘유리창 청소로봇’ △㈜코니스‘썬플라워 IoT스마트 모빌’△케이밀‘뿌려먹는 저염발효 가루된장’△㈜라온‘담아드림’총 5개‘히든 스타상품’을 방송한다.

 

비체룸 ‘DIY 변신 선풍기’론칭

비체룸의‘DIY 변신 선풍기’는 선풍기 성능향상과 에너지 절감이라는 컨셉으로 앞서 8월 7일 론칭된다. ‘히든 스타상품 TOP 5’공개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한‘DIY 변신 선풍기’는 가정에서 쓰고 있는 일반 선풍기에 키트 하나만 장착하면 에어서큘레이터로 변신시킬 수 있는 상품이다. 선풍기 풍속을 최대 90%까지 증가시킬 수 있어 성능은 올리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별도의 도구 없이 쉽게 장착할 수 있다.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설명이 필요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이었으나, 홈쇼핑만의 시연성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더불어 무더위가 한창인 요즘 날씨가 주요하게 작용하며 호응을 얻었다. 홈앤쇼핑은 △㈜코비코‘유리창 청소로봇’ △㈜코니스‘썬플라워 IoT스마트 모빌’△케이밀‘뿌려먹는 저염발효 가루된장’△㈜라온‘담아드림’4개 상품을 담당 MD와의 상품준비가 끝나는 대로 론칭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홈앤쇼핑은 일사천리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방송을 통해 판로 확대에 목마른 중소기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정된 5개 히든 스타상품은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됐다. 총 187개사가 예선에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평가와 2차 체험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또한 선정된 상품들은 지난 6월 15일 개최된 「2017년 중소기업 우수제품 마케팅 대전」의‘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을 통해 지상파 특별생방송으로 소비자들에게 선을 보이기도 했다. 공개오디션은 우수 상품별‘5분 스피치’와 소비자·MD 등으로 구성된‘청중평가단’의 심사로 진행됐다.

2

 

홈앤쇼핑, 지구촌나눔운동과 사회공헌 협약 체결

홈앤쇼핑(대표이사 강남훈)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해외로 사회공헌 활동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일 홈앤쇼핑은 서울 종로구 지구촌나눔운동 본부에서 사단법인 지구촌나눔운동과 국제개발협력사업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구촌나눔운동이 진행하는 △지구촌 빈곤퇴치를 위한 다양한 국제개발활동 협력 △지속가능한 국제개발활동을 위한 홍보 협력 캠페인 △사회성 향상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등에 연간 3억 6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1998년 설립된 국제개발 NGO 지구촌나눔운동은 베트남, 동티모르 등 개발도상국의 역량강화를 위한 국제개발협력사업 및 지구촌 빈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개발교육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20여 년간 수행한 국제개발사업의 전문성과 지구촌 빈곤 해결의 성과를 인정받아 UN경제사회이사회에서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2012년 개국 이후 2016년까지 △지역사회 △소외계층 △재해·재난방송 △교육 △상생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 총 75억여 원을 사회에 기부했다. 특히 지난해 12월부터는 사회공헌센터를 신설,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환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구촌나눔운동 박명광 이사장은“중소기업 판로지원을 통한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또한 사회적 책임까지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홈앤쇼핑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며,“홈앤쇼핑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이 현지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리단체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앤쇼핑 강남훈 대표는“중소기업 상품 판로지원은 물론, 수익의 사회 환원을 위한 여성 ․ 청소년 ․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 활동을 확대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7.08.02 18:48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