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브리핑/ 박성택 이사장 외

president
By president 2016.03.09 18:19

CEO브리핑/ 박성택 이사장 외

CEO브리핑/ 박성택 이사장 외

 

 

박성택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이사장

‘중소기업 사회공헌 릴레이 캠페인‘통해 27억원 모금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한다.

최근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중소기업의 나눔 향기가 세상에 퍼지다’를 슬로건으로 2016년 주요 사회공헌 활동 계획을 제시했다. 올해로 네 돌을 맞이하는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지난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1198명, 지역복지시설 157개를 대상으로 14억여원의 후원금품을 지원했다. 지난 5월에는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중소기업 임직원 150여명을 모아 ‘중소기업 연합봉사단’을 결성해서 4차례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지난해 박성택 이사장이 5000만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확산·전개된 ‘중소기업 사회공헌 릴레이 캠페인’은 총 607개의 중소기업, 812명의 개인 후원자가 동참해서 27억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만들어낸 바 있다.올해 재단은 가구, 문구, 신발, 조리기구 등 다양한 종류의 후원물품을 각 복지시설이 필요한 물품을 묶어 패키지로 지원하는 ‘토탈케어 협력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이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중소기업 후원물품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수요자 중심의 공헌 활동으로 변경해 나가겠다는 의도다. 또 침체된 지역경제와 소상공인들의 활력 회복을 위해 사회공헌활동과 내수활성화를 연계하는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복지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각 지방에 있는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물품이나 온누리상품권으로 후원함으로써 복지시설과 지역사회가 함께 웃고, 국가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것. 특히 중소기업 가족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경제적인 여건으로 인해 학업수행에 어려운 학생을 위한 ‘희망드림 장학금’과 의료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희망드림 의료지원’ 지원 금액도 50% 확대해 3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상대적으로 나눔을 베풀기에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중소기업과 근로자를 발굴하고, 널리 홍보하기 위해 ‘중소기업 사회공헌 대상’도 제정한다.

박성택 이사장은 “올해도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지만 이런 상황일수록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그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진정한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며 올해 사회공헌 확대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_박성택

사진/ 박성택 이사장이 지난해 5000만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사회공헌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해 총 607개의 중소기업, 812명의 개인 후원자가 동참해서 27억원을 모금했다.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혜명보육원 찾아 봉사활동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회장은 NH투자증권 봉사단 ‘NH나눔’과 공동으로 서울 금천구 소재 혜명보육원을 방문해 봄맞이 시설 청소 및 유아 돌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용환 회장은 자회사 봉사단 활동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혜명보육원은 NH투자증권 트레이딩사업부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NH나눔이 매월 2회 주기적으로 방문해 영유아를 돌보고 자비를 갹출, 재정 후원을 하는 곳으로 60여명의 아동·청소년이 생활하고 있다. 김 회장은 “바쁜 업무에도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이야말로 이 사회의 빛과 소금이며 농협금융의 자랑”이라며 “이 곳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친형·친누나처럼 꿈과 희망을 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_김용환

사진/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회장은 NH투자증권 봉사단 ‘NH나눔’과 공동으로 서울 금천구 소재 혜명보육원을 방문해 봄맞이 시설 청소 및 유아 돌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 프로골퍼 후원 조인식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달 18일 오후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회관에서 ‘MG새마을금고 프로골퍼 후원 조인식’을 개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014년과 2015년 WGTOUR에서 6승을 달성한 스키린골프 최예지 선수와 2015년 고교 재학중 KPGA 코리안 투어 1부 시드를 획득한 국가대표상비군 출신 송기범 선수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두 선수는 1년 동안 새마을금고 로고가 새겨진 모자와 경기복 등을 착용하고 투어에 나서게 된다.특히 이번 프로골퍼 후원은 새마을금고에서 처음 시도하는 것이다. 새마을금고 측은 대중스포츠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골프종목의 성장가능성 높은 프로골프 선수 후원을 통해 새마을금고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함 이라고 설명했다.이날 조인식에 참석한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수년간 시행하고 있는 프로야구, 프로배구 협찬광고 외 이번 프로골퍼 후원으로 새마을금고를 널리 홍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긍정적인 새마을금고 이미지 구축을 위해 스포츠마케팅을 적극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_신협

사진/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과 새마을금고와 후원 협약을 맺은 프로골퍼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예지 선수,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 송기범 선수.

 

 

공노성씨, 수협 지도경제대표이사 당선

공노성

수협중앙회 지도경제사업 대표이사에 공노성 전 지도경제상임이사가 당선됐다.

수협중앙회는 2월 16일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 독도홀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찬반투표를 통해 찬성 88표(반대 1표)를 얻어 98%의 지지율로 공 전 이사를 새 지도경제대표이사로 선출했다. 공 신임 대표이사는 1956년 경남 남해 출신으로 부산수산대(현 부경대)에서 양식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에서 해양산업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2년도에 수협중앙회에 입사 한 뒤 유통, 가공업무 부서장을 거쳐 경제사업 담당 상임이사를 두 차례 역임하는 등 경제사업분야에 능통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수협은 경제사업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공 신임 대표이사가 선출됨에 따라 지도경제사업부문이 유통, 판매, 수출 중심의 조직으로 새롭게 재편해 나가는 데 큰 역량을 발휘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협, 신용·공제사업 대표이사에 김경섭 전 조달청장

김경섭

신협중앙회가 지난달 25일 대전시 유성구 소재 신협연수원에서 신협중앙회 대의원회에서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와 검사·감독이사를 비롯해 5명의 전문이사를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임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로 김경섭 전 조달청장, 전 감사원 감사위원이 선출됐으며, 검사·감독이사로는 장병용 전 금융감독원 저축은행감독국장이 선임됐다. 임기는 2016년 3월 1일부터 2020년 2월 29일까지다. 신임 김경섭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와 하버드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제14회 행정고시에 합격하고 기획예산처 예산총괄국장, 정부개혁실장, 조달청장과 감사원 감사위원 및 하나은행 사외이사를 역임했다.

김경섭 대표이사는 금융정책 분야의 전문가로, 국세청, 경제기획원, 국무총리실, 기획예산처 등 금융관련 주무부처를 거치면서 국내 금융정책수립, 규제완화, 금융감독 선진화 등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6.03.09 18:19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