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김용환 금융지주

president
By president 2016.03.18 10:36

CEO&/김용환 금융지주

CEO&/김용환 금융지주

 

NH농협금융, 인도네시아 진출 본격 시동

인도네시아 최대은행인 만디리은행과 MOU 체결

NH농협금융(회장 김용환)은 3월 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만디리은행 본점에서 인도네시아 만디리은행(Bank Mandiri)과 상호 협력 및 인도네시아 농업금융 발전을 위한 합작사업 등에 관하여 MOU(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만디리은행은 자산, 자본, 대출 및 예금 잔액 기준 인도네시아 최대 은행으로, 정부가 지분의 60%를 보유한 국영은행이며, 2천 3백여 개의 지점과 1만 5천여 대의 ATM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농업금융을 통한 인도네시아 농촌개발을 위한 은행 뿐 아니라 보험, 리스, 마이크로 파이낸스 등 금융 분야 전반에 걸쳐 각 기관이 보유한 금융 노하우와 사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동 지분투자 등 전방위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이를 위해 농협금융은 농업 관련 대출, 농가 신용보증, 농업 관련 보험 등 다양한 농업금융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디리은행과 인도네시아 농업금융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만디리은행은 농협금융의 인도네시아 농업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 김용환 회장은 이번 인도네시아 방문일정 중에 국회 제 7위원회 파델 무하마드(Fadel Muhammad) 위원장, 재무부 밤방 브로드조네고로(Bambang P.S. Brodjonegoro) 장관, 금융위원회(OJK) 물리아만 하다드(Muliaman D, Hadad)위원장, BULOG(인도네시아 식량조달청) 다로트 쿠수마약티(Djarot Kusumayakti) 청장, 중앙은행 로널드 와스(Ronald Waas) 부총재 등 정책당국 고위층과 면담하면서 농협금융의 강점과 인도네시아 진출 후 일반 상업은행과의 차별적 사업모델 및 현지 기여 방안을 설명하는 등 현지의 우호적 여건을 조성하였다. 농협금융은 최근 인도네시아 국영은행 및 일반 민영은행들과 접촉하여 현지은행 인수 또는 지분투자를 통한 공동경영 등을 협의해 왔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농업금융을 활용한 다각적 사업모델 및 진출방식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용환 회장은 지난해 4월 취임 이후 농협금융 해외진출 확대를 통한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의 도약과 경쟁력 강화를 강조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조직 확충 및 추진체계 확립 등 본격적 사업추진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지난 1월 5일 중국 공소그룹과 합작금융사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연초부터 가시적 성과 거양을 위해 박차를 가해왔다.

공소그룹은 국유기업인 공소합작총사가 100% 출자하여 2010년 설립한 농업관련 대형 유통그룹으로 총 자산 16.5조원이며 중국의 500대 기업 중 83위, 500대 서비스 기업 중 31위를 달리고 있다. 공소합작총사(중화전국공소합작총사, 中華全國供銷合作總社)는 전국 공소합작사(한국의 지역농협)을 대표하는 연합회 성격 중앙기관(한국의 농협중앙회)으로 중국 국무원 산하 국유기관. 공소합작총사 全 계열의 총 자산은 187조원, 회원기업 약 20여만개, 임직원 약 300만명이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6.03.18 10:36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