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보양식 문어, 전복 포함된 ‘해신탕’, 타우린 풍부해 피로회복에 탁월…4인기준 5만원선

president
By president 2016.08.05 17:00 Updated

푸드/ 보양식    문어, 전복 포함된 ‘해신탕’,  타우린 풍부해 피로회복에 탁월…4인기준 5만원선

푸드/ 보양식

 

문어, 전복 포함된 ‘해신탕’으로 무더위를 이기자

타우린 풍부해 피로회복에 탁월…4인기준 5만원선

 

무더위에 ‘탕’음식을 즐겨먹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이유가 있다. 피부의 열을 식히기 위해 피부 쪽으로 이동한 혈액을 다시 내장으로 이동시켜 몸의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이다. 삼계탕의 인기가 고공행진 하고 있는 가운데 삼계탕과 더불어 살아있는 전복과 문어를 저렴한 가격에 가정에서 바로 맛 볼 수 있는 “해신탕”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가 운영 중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이 “여름보양대전”을 열고 영양이 가득한 “해신탕”을 비롯해 다양한 보양식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가정까지 싱싱한 상태로 배달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산소 포장해 배송하는 “해신탕”은 전복, 문어, 대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닭’을 더해 풍미와 영양을 더했다. 외식업계에 따르면 전월 기준 삼계탕 가격은 서울기준으로 16,000원이다. 수협쇼핑의 “해신탕”은 49,900원(3~4인분)으로 시중의 삼계탕 가격보다 저렴하게 가정에서 직접 살아있는 전복과 문어 등 고급수산물을 맛 볼 수 있다.전복은 미역, 다시마, 감태, 대황 등의 해조를 먹고 사는 고급 패류다. ‘패류의 황제’라고 불리며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나다. 단백질과 비타민 B1, B12 함량이 많고 칼슘, 인 등 미네랄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 탁월한 보양식이다. 또한 문어는 몸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해 혈액 중의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장어와 민어도 빼놓을 수 없는 여름철 보양식품이다. 특히, 장어는 11번가의 소비자패널대상 설문조사에서 선호하는 보양식 1위(39%)를 차지할 만큼 올해 떠오르는 보양식이다. 민어는 단백질을 비롯해 EPA와 DHA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한방에서는 식욕이 없는 사람의 입맛을 돋우고 배뇨를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다.

수협은 자연산 바다장어 15마리 33,400원, 완도 참전복 34,900원, 전복삼계탕 12,900원 등 보양식을 최대 42%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또한 참문어, 민어 등 다양한 여름철 수산물과 수박, 복숭아 등 제철 과일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면역력 증진에 좋은 홍삼 제품도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초복(初伏)의 복(伏)은 가을의 기운이 더운 기운을 이기지 못하고 엎드려 복종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복(伏)날을 맞아 “해신탕”으로 더위를 이겨낸다면 머지않아 엎드려 있던 가을이 성큼 다가올 것이다.

수협쇼핑 관계자는 “영양과 간편함 모두 신경써 만든 ‘해신탕’과 각종 해산물은 온 가족이 즐기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수협쇼핑의 ‘여름보양대전’을 활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보양식과 여름철 별미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6.08.05 17:00 Updated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