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워드/ CJ프레시웨이, 한국지배구조원 ESG평가 최우수 기업 선정 ESG평가 등급 높은 기업, 기업가치 높은 것으로 나타나

president
By president 2016.12.08 16:52 Updated

■어워드/  CJ프레시웨이, 한국지배구조원 ESG평가 최우수 기업 선정  ESG평가 등급 높은 기업, 기업가치 높은 것으로 나타나

어워드/ CJ프레시웨이외

CJ프레시웨이, 한국지배구조원 ESG평가 최우수 기업 선정

ESG평가 등급 높은 기업, 기업가치 높은 것으로 나타나

 

CJ그룹의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한 단계 더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지배구조 등 전 부문에서 공히 A등급을 받았다. ESG평가는 상장 기업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환경경영(Envirionment),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3개 항목으로 평가해 총 7가지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2016년 ESG평가는 코스피(KOSPI) 상장회사 712개사와 코스닥(KOSDAQ) 상장회사 155개사의 2015년 경영활동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업보고서, 공시자료, 지속가능성보고서 등의 공개정보를 바탕으로 1차 평가를 실시한 후 기업담당자의 의견을 수렴해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지배구조등급위원회가 등급을 부여한다.

ESG평가 등급은 투자자들이 상장회사의 지배구조와 사회적 책임활동, 환경경영활동 등 비재무적 요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해 투자 의사결정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다. ESG평가 등급에 따라서 그 수준이 우수할수록 기업가치가 높고 주가변동성이 낮아 투자자들의 이익 보호에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연구에 따르면 ESG등급이 양호한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에 비해 기업의 경영성과 및 기업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익성과 효율성 측면에서도 월등한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일본과 대만의 공적연금도 ESG투자를 천명하는 등 아시아 주요국가들이 사회적책임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국내 ESG투자도 지난 2011년 3조 6,000억원에서 2015년 약 7조원 수준을 기록해 약 2배 가량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해야 한다. 당사는 이를 위해 동반성장, 공정거래, 환경경영을 강조해 왔던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써 더욱 모범적이고 바람직한 경영활동을 전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

SK텔레콤, 4년 연속 ‘WBA 어워드’ 수상

SK텔레콤이 세계적인 와이파이(Wi-Fi) 관련 시상식(WBA어워드)에서 4년 연속 수상하며 선도적인 네트워크 기술력을 다시 한 번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지난달 17일(한국시간) 미국 산호세에서 열린 ‘WBA 어워드(Wireless Broadband Alliance Industry Award)’에서 와이파이와 스마트 빔포밍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무선백홀’ 장비의 선도적 상용화로 ‘최고 무선 네트워크 구축’ 부문에서 수상했다. SK텔레콤은 2013년 ‘최고 와이파이 서비스 혁신’ 부문 수상, 2014년 ‘최고의 차세대 와이파이 선도사업자’ 부문 수상, 지난해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인프라’ 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 4년 연속 수상에 성공하며 다시 한 번 글로벌 시장에서 와이파이 관련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선도하는 사업자임을 인정받았다.

WBA어워드(Wireless Broadband Alliance Industry Award)는 AT&T, NTT도코모, 퀄컴, 시스코 등 전 세계 통신사업자 및 와이파이 장비 제조사로 구성된 ‘무선 브로드밴드 연합’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와이파이 관련 시상식으로 올해로 5년째를 맞았다. 스마트 빔포밍은 무선전송 과정에서 전파를 하나로 집중시켜 보내는 기술로, 대량의 데이터를 보내 속도를 높일 수 있어 차세대 네트워크로의 진화를 위한 핵심기술이다.이번에 수상한 ’스마트 무선백홀’ 장비는 도서지역 등 유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힘든 지역의 통신 품질을 대폭 향상하기 위해 와이파이 비면허 대역에서 차세대 통신기술인 ‘스마트 빔포밍(Smart Beam forming)’을 적용시킨 것이다.SK텔레콤은 이 기술을 올해 여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및 도서 지역에 적용을 시작했으며 유선망에 문제가 생긴 재난지역이나 비상상황 발생 지역의 신속한 임시 전송망을 구축하는 용도 등으로 사용처를 확대하고 있다.

 

2

NH농협은행, 『2016 자랑스런 농식품기업賞』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이 11월 3일 중구 통일로 본사 회의실에서 『2016 자랑스런 농식품기업賞』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자랑스런 농식품기업상』 시상식에는 경북 경산의 가금류 가공 전문업체인 (주)계림물산을 비롯하여 10개 기업 대표가 수상자로 참석하였다.『자랑스런 농식품기업상』 선정은 NH농협은행과 거래 중인 전국의 농식품기업 중에서 기업 경영성과, 지역사회 공헌활동, 성장잠재력 등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주거래영업점의 추천, 해당 영업본부 검증 및 본부 심사를 거쳐서 이루어진다.

또한 이날 시상식 행사 직후에는 농협하나로유통 본사 7층 고객상담실에서 농협하나로유통 입점을 희망하는 수상 기업을 대상으로 “바이어 상담회”가 열렸다. 상담회는 농협하나로유통 신규 입점 절차, 입점을 위한 준비 사항 등과 관련하여 품목별 담당 바이어와의 자유로운 질의응답형식으로 진행됐다. NH농협은행 이경섭 은행장은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은 농업·농촌에 대한 애정 DNA를 바탕으로 농식품기업과의 긴밀한 상생협력을 통해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의 농식품기업여신 규모는 10월 말 잔액기준 17조원을 돌파하여 전년 말 대비 2조원 이상 확대되는 등 농식품기업에 대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3

신한카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지난달 15일 서울 소공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을 진행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7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한국서비스대상’에서 7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신용카드 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있다. 명예의 전당 헌정 기업은 한국서비스대상에서 5년 이상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신한카드는 규모의 1등을 넘어 고객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위대한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의미의 ‘BIG to GREAT’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신한카드는 고객 패널 제도 및 임원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인 ‘예스 리워드’ 등의 운영을 통한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함께, 고객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모아 모바일 플랫폼 ‘신한 FAN(판)’에 구현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이루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자사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인’으로 대표되는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포함하여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도 하다. 신한카드는 이 헌정비는 신한카드의 고객 중심 경영 노력을 지속해 온 것이 객관적으로 인정 받은 증거라며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아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 방식을 활용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지금까지의 고객만족 수준을 넘어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6.12.08 16:52 Updated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