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페어/ 2017 힐링브랜드페어 & 힐링라이프페어 … 현대인의 트랜드, 마음과 정신을 힐링하는 한마당

president
By president 2017.04.02 14:09

■힐링페어/ 2017 힐링브랜드페어 & 힐링라이프페어 …   현대인의 트랜드, 마음과 정신을 힐링하는 한마당

힐링페어/ 2017 힐링브랜드페어 & 힐링라이프페어

 

현대인의 트랜드, 마음과 정신을 힐링하는 한마당

2017 힐링브랜드페어 & 힐링라이프페어

 

마음과 정싱의 힐링을 테마로 하는 ‘힐링페어 2017 – 힐링 브랜드 페어 & 힐링 라이프 페어’가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4일간 양재 aT센터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됐다. ㈔힐링산업협회와 ㈜이즈월드와이드가 주최한 이번 힐링페어는 힐링으로 특화된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를 한자리에 모아 소개해 관계자 및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동안 국내외에서 열렸던 힐링전시회는 대부분 뷰티, 친환경 식품, 웰니스 등 한 개의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됐다. 이와 달리 ‘힐링페어 2017’은 힐링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브랜드 페어와 라이프 페어로 구분해 진행한 것이 특징이었다. 100여 개 업체가 참가한 힐링 브랜드페어관에는 푸드‧뷰티‧플레이‧시티투어‧리빙 등 산업별로 특화된 5가지 테마존이 마련돼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이 한 곳에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파일_000 (15)

뇌건강과 피로도를 알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대표적으로 국내 정신의학계 권위자인 이시형 박사와 힐리언스선마을이 힐링페어에 참여해 관심을 끌었다.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와 국내 대표 웰니스센터 힐리언스선마을이 힐리언스 전문관을 구성했고, 과학적인 건강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웰에이징 라이프를 선보였다.

세로토닌문화는 전문가를 배치해 뇌피로 측정 상담, 플레이어텐션 두뇌계발 프로그램 체험등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했다. 힐리언스 선마을은 4대습관(식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 생활리듬습관)중 마음ㆍ리듬습관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수면공간을 만들어 와식 명상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한 3월 31일 3층 세미나실에서 이시형 박사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해 높은 관심을 끌었다. 뇌의 피로도를 영상으로 측정하여 현재의 신체적 피로 상태를 매력도와 함께 측정하여 데이터를 제공하는 ‘영상 뇌피로도 측정 시스템’인 바이브라시스템의 시연과 체험도 관람객들의 인기 있는 코너 중 하나였다.

공식 후원사 중 하나인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힐링과 관련된 7개 기업과 함께 특별존으로 참여해 국내 강소 뷰티 및 푸드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을 관람객들에게 널리 알렸다. 후원사 중 하나인 소상공인연합회는 충북 영동의 천연암반 알칼리수 ‘한모금’ 홍보와 소상공인의 광고를 지원하는 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국내 우수업체 해외진출 위한 B2B프로그램 함께 진행

한편 힐링 라이프 페어관에는 ‘나만을 위한 다양한 힐링 솔루션’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전문가와 함께 하는 요가‧명상‧필라테스‧피트니스 레슨 프로그램인 힐링 스테이지와 푸드‧플라워‧향수‧취미 등 마음을 치유를 할 수 있는 힐링 클래스, 그리고 1:1 상담 및 힐링세미나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특히 젊은 여성층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참가기업의 지원을 위해 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K-Beauty 우수 상품을 판매하는 ‘O2O Shop 입점 상담회’, 해외 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상담회 등 B2B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해외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O2O 입점 상담회’는 전시장 내 O2O몰을 설치해 국내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전자상거래를 현장에서 직접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한 업체 관계자는 “현지에서의 상품 판매, 위생허가 등 모든 프로세스를 소개해 줘서 국내 제품의 새로운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7.04.02 14:09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