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지금 중국에서는 … 중국의 전통의상 맛보기

president
By president 2017.04.02 14:23

■포토뉴스/지금 중국에서는 … 중국의 전통의상 맛보기

포토뉴스/지금 중국에서는

중국의 전통의상 맛보기

 

중국3

 

3월 24일, 항저우(杭州, 항주) 쑹청(宋城, 송성) 관광 지구에서 전 국민 타입슬립 행사를 개최하고, 여행객들에게 각종 고대 복장을 무료로 체험하는 행사를 열었다. 관계자와 여행객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배역을 선택해 분장을 진행했다. 관광지구 내에 수만 명에 달하는 여행객들은 함께 타임슬립 드라마를 연기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번역: 김미연)

 

중국1

2017년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지난 3월24일 중국 창춘(長春, 장춘)시 궁핑(公平)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한푸(漢服, 한족(漢族) 전통의상)를 입고 다도 수업을 하고 있다. 차를 우려낸 뒤 향을 맡으며 음미하는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기품 있는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한편, 더 나아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깨닫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중국신문방은 보도했다. (번역: 김미연)

 

중국2

중국에서 국학이 크게 유행하면서 3월 24일 한 무리의 한푸[漢服, 한족(漢族) 전통의상]를 입은 여성들이 난창(南昌, 남창) 간장(贛江) 강 부근에 위치한 장난[江南, 창장(长江) 강 하류의 남쪽 지역으로, 쑤난(苏南), 완난(皖南), 저베이(浙北) 등 지역을 가리킴]의 유명 건축물 ‘등왕각(滕王閣)’에 모여 초당(初唐) 시기 왕발(王勃)이 쓴 ‘등왕각서(滕王閣序)’를 낭송하고 있다. (번역: 은진호)

president
By president 2017.04.02 14:23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