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 홈앤쇼핑 모바일로 홈쇼핑문화 바꾼 ‘홈앤쇼핑’ 큐레이션 간편결제 ‘팡팡페이’ 등 스마트쇼핑 강화

president
By president 2017.04.02 15:39

■유통 / 홈앤쇼핑  모바일로 홈쇼핑문화 바꾼 ‘홈앤쇼핑’  큐레이션 간편결제 ‘팡팡페이’ 등 스마트쇼핑 강화

유통 / 홈앤쇼핑

모바일로 홈쇼핑문화 바꾼 ‘홈앤쇼핑’

큐레이션 간편결제 ‘팡팡페이’ 등 스마트쇼핑 강화

 

홈앤쇼핑의 스마트쇼핑이 진화중이다. 2013년 첫 선을 보인 모바일앱 서비스는 큐레이션 서비스와 간편결제 서비스 ‘팡팡페이’다. 또한 비디오커머스 ‘길어야 1분’을 신설했고 네이버 로그인 회원가입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의 이용편의성 제고와 접근성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길어야1분

 

빅데이터 활용 맞춤상품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도입

기존의 큐레이션 서비스는 대부분 과거 구매이력 등 고객 행동에 기반한 분석 혹은 추천에 그쳤다. 하지만 홈앤쇼핑의 큐레이션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각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선호도 등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직접 본 상품 △관련이 있는 상품 △관심이 있을 것 같은 상품들을 추천, 제안한다. 이를 통해 홈앤쇼핑 앱을 방문한 고객들은 매일 새로운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단순 마케팅이나 이벤트가 아닌 고객들의 지속적 방문 및 재방문을 확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편리하고 안전한 간편결제 서비스 ‘팡팡페이’

홈앤쇼핑은 은행계좌 등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팡팡페이’ 서비스를 시행중이다. 최초 1회 본인명의 은행통장 계좌를 등록하면 고객 계좌 잔액 내에서 상품 금액이 인출되는 방식이다. 공인인증서 저장이나 갱신이 필요 없기 때문에 카드등록, 개인인증 등의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모바일 기기 사용에 불편을 느끼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팡팡페이 이용 시 기존의 10% 할인, 10% 적립 혜택 이외에 최대 5%의 추가 적립금이 부여된다.

 

VOD컨텐츠를 활용한 ‘길어야 1분’ 비디오커머스 전용매장 오픈

사진이나 텍스트를 통한 상품 소개에서 벗어나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하는 비디오커머스인 ‘길어야 1분’이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고객이 궁금했던 상품의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영상을 통한 간접체험이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길어야 1분’의 가장 큰 포인트는 ‘재미’다. TV홈쇼핑과는 다르게 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상품정보를 담은 영상을 제작한다. 영상에 나온 제품을 클릭 몇 번 만으로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길어야 1분’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TV플러스’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TV베스트’ 매장의 리뉴얼을 통해 인기 방송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카테고리에서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이용편리성을 향상시켰다.

 

네이버 ID를 연계한 간편 회원가입 및 로그인 서비스 도입

홈앤쇼핑에 신규 회원가입을 하고자 하는 고객은 네이버 계정만 있으면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해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기존 회원들 역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해져 회원가입 부담 경감과 로그인 편리성이 개선되었다. 네이버를 통한 간편 회원가입 ․ 로그인 서비스 도입은 앞서 도입된 카카오톡 연계서비스와 함께 고객의 접근편리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중소기업 판로지원 ‘일사천리 사업’ 모바일 판매비중 확대

홈앤쇼핑의 대표적 중소기업 판로확대 사업인 일사천리 사업 또한 모바일 서비스 확대에 발맞춰 미리주문 기간 및 운영상품 수 확대를 통해 모바일 상시판매 활성화를 추진 중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를 통해 홈앤쇼핑에 입점하는 중소기업 협력사의 판로확보 및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앱은 지난 연말, 구글플레이스토어 총 사용자 설치수에서 1000만을 돌파한데 이어 순이용자수에서도 업계 1위를 차지하는 등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 3째 주부터 94주 연속으로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수 1위를 지

키고 있으며, 2017년 2월 월간지표에서는 처음으로 전체 커머스사 앱 부문에서 옥션을 제치고 11번가, 쿠팡, 티몬, 위메프, G마켓에 이어 종합 순위 6위를 달성했다.

 

2

홈앤쇼핑 마곡시대 개막

3월 21일 강서구 마곡동 홈앤쇼핑 신사옥 준공식

홈앤쇼핑은 지난 3월 21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신사옥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 모바일 No.1′ 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사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 유관기관 단체장 및 주요주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테이프 커팅 및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박성택 회장의 기념사 및 영상물 시청, 방송시설 투어 등의 순으로 행가가 진행됐다.

지난 2015년 1월부터 약 2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금년 2월말 완공된 홈앤쇼핑 신사옥은 지하 5층, 지상 11층으로 스튜디오를 비롯한 방송통신시설 및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임직원 약 5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홈쇼핑으로서 정체성과 실적의 양 날개를 활짝 펼치고 있으며, 이 자리 또한 그 결실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올해 7살이 되는 홈앤쇼핑이 서울,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마곡의 랜드마크로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president
By president 2017.04.02 15:39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