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 무주 천마

president
By president 2017.05.01 15:12

■명품 | 무주 천마

명품 | 

무주 천마

천마(天麻)는 일반적인 마(麻)와 분명히 다른 약초로, ‘산삼과 도라지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고 무주천마사업단은 밝히고 있다. 마는 마과의 식물로 자체 영양흡수와 광합성을 통해 성장하는 반면 천마는 난초과의 식물로 버섯균에 기생해 성장한다. 뿌리가 없고 마디가 있으며 즙을 내면 점성을 띤다는 특성이 있다.

천마에는 칼륨, 인, 나트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무기질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 및 자양강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몸 안에 생긴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가스트로딘, 강력한 항산화제이자 피부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에르고티오닌 등 성분이 풍부해 한방에서도 귀한 약재로 사용되고 있다.

음식 요리재료로 천마를 활용하면 천마를 수월하게 일상적으로 복용할 수 있다. 무주천마사업단에서는 천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개발해 천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천마 음식요리 30선에는 계절별로 천마샐러드, 천마오무라이스, 천마찹쌀타르트, 천마쏘가리매운탕, 천마탕수육, 삼치천마데리야끼구이, 단호박천마떡케잌 등 다양한 요리법이 개발되어 있다. 천용탕, 천마삼계탕, 천마갈비탕 등 천마를 이용한 약선조리법도 개발되어 있다.

전국 천마생산량의 50% 이상이 전북 무주에서 생산되고 있는데 그 원인은 덕유산 자락에 위치한 고랭지라는 천혜의 자연조건과 기후조건 때문이다. 무주군에서는 1993년 첫 재배 성공 이후 농민들과 조합, 농협, 농업기술센터 등과 함께 끊임없이 다양한 재배방법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무주천마사업단은 천마 대중화와 보급을 위해 ‘무주천마’ ‘무천이’ ‘청정반딧골약초굄’ ‘천마니’ 등 다양한 브랜드와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구입문의 : 무주천마사업단 063-323-1771 / www.mjchunma.com

 

 

president
By president 2017.05.01 15:12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