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경남지사가 추천하는 내고장 특산물

president
By president 2017.05.01 15:25

■명품 |경남지사가 추천하는 내고장 특산물

명품 |경남지사가 추천하는 내고장 특산물

 

하동 재첩

하동 재첩

재첩은 예로부터 간장병, 황달 등에 좋고 병후 쇠약한 사람을 보호하는데 좋다고 전해져 왔는데 오늘날 영양학적으로 그 효능이 증명되고 있다. 재첩에는 비타민B와 베타인, 메치오닌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타우린이나 아미노산은 담즙산과 결합되어 해독작용을 함으로써 간장의 기능을 촉진시키고 황달 치료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밖에 여러가지 미네랄과 소화를 돕는 각종 효소도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상승작용을 함으로써 간 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한다. 특히 비타민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재첩으로 끓인 국은 음주 후 숙취해소에 탁월한 최고의 해장국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구입문의 : 하동웰빙재첩가공영어조합법인 055-883-0094

 

(주)다나와에서 제작된 상품 이미지입니다.

(주)다나와에서 제작된 상품 이미지

의령 황새골 도라지단

설탕을 쓰지 않고 장작불에 무쇠가마솥에서 고아 만든 발효효소단으로 명품 조청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100% 국산재료를 사용하며 화학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았다. 일반 조청에 비해 점도가 매우 진해서 병을 비스듬하게 기울여도 병 안의 진액단의 거의 쏠리지 않을 정도다. 맛도 매우 진해서 뜨거운 물에 한 스푼 타서 마시면 달착지근하고 깊은 차향을 느낄 수 있다. 도라지단 외에 굿가시단, 결명자단 등 다양한 자매품이 있다. 효소단은 조선시대 임금과 선비들이 즐겨먹던 곡물농축 건강식품이다. 특히 도라지단은 목감기 등으로 건강을 상하기 쉬운 환절기에 복용하면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구입문의 : 연호전통식품 055-574-9716 / www.otfood.com

 

밀양시(원목표고버섯1)1

 

밀양 표고버섯

밀양 표고버섯은 충분한 수분공급과 온난한 기후에서 전통방식 그대로 참나무 원목을 사용하여 특유의 깊고 은은한 향과 치밀한 육질을 자랑한다. 국내산 참나무 원목에 종균을 접목해 정성껏 재배하는데 나무벌채 및 운반, 종균접종, 관리, 수확에 이르기까지 손수 작업한다. 원목 표고버섯의 맛과 향, 쫄깃함을 최고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접종 3년 후된 나무는 폐기한다. 표고버섯을 싱싱한 상태로 맛있게 먹으려면 2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 속에 30분 정도 푹 담궈둔 후 건져내 10여분 동안 물기를 충분히 뺀 후 용도에 맞게 요리하면 된다. 이때 불려낸 물은 버리지 말고 요리국물로 사용하면 표고향나는 국물을 만들 수 있다.

구입문의 : 청정표고마실 010-3801-1332

president
By president 2017.05.01 15:25
댓글작성

댓글없음

댓글없음!

이 기사에 관하여 첫번째로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댓글작성
댓글보기

댓글작성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는 필수입력입니다.*

최근 글